<티스토리 29강>
※ 1991. 9. 10. 12:20 (오시): 만 31세 유월(酉月) 계수(癸水)의 여성
<사주분석>
유월(酉月)의 계수(癸水)가 신약(身弱)하여 수기(水氣)가 필요하고 금기(金氣)의 도움을 받아 용신(用神)은 수(水)이고 희신(喜神)은 금(金), 한신(閑神)은 목(木)에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 계미(癸未)일주의 기본심리
인내심을 기본으로 하고 연구하는 마음과 마무리하는 성분이 함께 있으나 스스로 풀어가는 면이 부족하므로 안내자의 상봉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감정적인 형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품으로 자신의 능력을 살려서 열심히 노력하여 목적을 이룹니다. 차분하게 안정을 취하는 성분이 부족하나 올바른 안내자를 만나게 되면 크게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재능이 많지만 결실을 보는 데에는 많은 장예가 예상되므로 과감하게 밀어붙이는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 유월(酉月)은 양력 9월 초에서 10월 초까지 백로(白鷺)와 추분(秋分) 사이에 해당하는 가을
(통변1) 용어설명(용신, 희신, 생, 극)과 사주분석
일간(日干)인 계수(癸水)를 중심으로 사주분석을 합니다. 유월(酉月)이나 여름의 열기(熱氣)가 많이 남아 있으므로 시원한 수기(水氣) 가 필요하고 금기(金氣)의 도움을 받아 용신(用神)은 수(水)이고 희신(喜神) 은 금(金), 한신(閑神)은 목(木)에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통변2) 천성(일간(日干), 일주(日柱))
일간(日干)이 계수(癸水)이므로 기본적인 천성(天性)은 상관(傷官)에 해당하므로 붙임성과 사교성이 좋으며 일주(日柱)가 계미(癸未) 일주이므로(十星)으로 보면 편관(偏官)에 해당합니다.
천성(天性)은 붙임성과 사교성이 좋고 말하기를 좋아하며 인내심이 많고 봉사심도 좋은 분입니다.
(통변3) 십성(十星)의 설명과 심리분석
하건충 선생의 궁(宮) 이론으로 바라보는 십성과 심리 (역삼각형)
1) 정관(正官)과 편재(偏財): 합리성과 통제력을 결합하여, 보수적인 교육자나 행정관의 형태가 되며 폭넓은 시야로 일을 합리적으로 처리하므로 공무수행등 주어진 일을 얻으면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한다.
2) 편관(偏官)과 편재(偏財): 봉사심(복종성)과 통제력이 결합하여, 군대의 교관(敎官) 분위기를 나타낸다. 주어진 일을 확실하게 통제하여 특공대와 같은 성향을 나타나는데, 이기심을 버리고 남을 위하여 노력하는 형이다.
3) 편관(偏官)과 정관(正官): 봉사심(복종성)과 합리성이 결합하여, 남을 위해 삶을 살아가는 인생일 가능성이 많다. 그릇이 크다고는 하지만 너무 지나친 것은 거부하는 것도 필요한데, 합리적이면 쉽사리 거부하기 어려워 심리적으로 부담이 크다.
(통변4) 적성(심리)에 맞는 직업(직종)
안정된 직장이나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분야등을 다양하게 검토하며 심리로는 합리성㊉통제력㊉봉사심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주인공 사주의 오행과 십성으로는 금오행(소리, 광물질), 수오행(유동성, 수질), 인성(교육, 간호, 음식)과도 관련되고 자신의 능력과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하며 또한 관심이 있는 분야 중에서 자신 있는 진로(분야)를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통변5) 계절별(색깔, 방위, 숫자)에 따른 개운(開運) 법
계절별(색깔,방위,숫자)로는
이 도움이 되는 계절별 (색깔,방위,숫자)이므로 (용신)과 (희신) 위주로, 휴대폰번 호➊➍➏➒, 의복의 색깔, 방의 인테리어등 모든 실생활에 적극 활용한다 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중요한 비밀번호나 핸드폰번호 중간자리나 끝자리에 ➊➍➏➒가 들어갈 수 있게 해 주세요. (예를( 들어 1469, 1496, 4619, 4691, 6914, 6941, 1946, 1964, 4916, 4961등)
⎆ 의복색깔이나 방의 인테리어는 가급적 검은색(흰색)으로 꾸며주세요.
(통변6) 건강과 건강관리
오장육부(五臟六腑)의 배속과 건강 | |||||
木 | 火 | 土 | 金 | 水 | |
몸속 | 신경계(中風) | 순환계 | 근육계 | 뼈조직계 | 혈액계 |
오장 | 肝臟(乙木) | 心臟,心包(丁火) | 脾臟(己土) | 肺臟(辛金) | 腎臟(癸水) |
육부 | 膽(쓸개)(甲木) | 小腸.三焦(丙火) | 胃臟(戊土) | 大腸(庚金) | 膀胱(壬水) |
얼굴 | 눈(目) | 혀(舌),眼光 | 입(口) | 코(鼻) | 귀(耳) |
혀(맛)경로 | 신맛⇒간 | 쓴맛⇒심장 | 단맛⇒비장 | 매운맛⇒폐 | 짠맛⇒신장 |
五氣 | 風 | 熱 | 濕 | 燥 | 寒 |
질병은 주로 극(剋)과 충(沖)을 받는 오장육부에 무리가 와서 질병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유월(酉月)이나 여름의 열기(熱氣)가 많이 남아 있으므로 수기 (水氣)를 말려 혈액계와 신장(腎臟)과 방광(膀胱)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통변7)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의 종합인 사주분석과 조언
대운(大運)은 10년마다 들어오는 운으로 크게 봐서는 30년을 좌우하고 전 체적인 상황(분위기)나 환경을 담당하고 세운(歲運)은 어떠한 결과물(합격, 취업, 승진)을 담당합니다. 대운(大運)은 지지(地支)쪽이 영향력이 크고, 세운 (歲運)은 천간(天干)쪽이 영향력이 큽니다.
현재는 경자(庚子) 대운으로 크게 보면 용신(用神)의 대운(大運)으로 전체적인 분위기와 환경이 매우 좋으며 계묘(癸卯)계묘(癸卯) 세운도 용신(用神)에 해당하여 어떠한 결과물(합격, 취업, 승진)도 매우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만 49세까지 용신(用神)의 대운(大運)으로 잘 흘러가므로 최대한 열심히 생활한다면 많은 성취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전사주100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강) 자평명리학>병신일주. 여성: 1993. 9. 12 인시(양력) (1) | 2023.03.17 |
---|---|
(30강) 자평명리학>계유일주. 남성: 1992. 12. 23 오시(양력) (1) | 2023.03.17 |
(28강) 자평명리학>을사일주. 남성: 1990. 4. 10 해시(양력) (1) | 2023.03.17 |
(27강) 자평명리학>갑오일주. 여성: 1989. 8. 2 신시(양력) (1) | 2023.03.17 |
(26강) 자평명리학>갑자일주. 남성: 1988. 3. 10 오시(양력) (1) | 2023.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