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27강>
※ 1989. 8. 2. 16:20 (신시): 만 33세 미월(未月) 갑목(甲木)의 여성
<사주분석>
미월(未月)의 갑목(甲木)이 신약(身弱)하고 조열(燥熱)하여 시급히 시원한 수기(水氣)가 필요하고 금기(金氣)의 도움을 받아 용신(用神)은 수(水)이고 희신(喜神)은 금(金), 한신(閑神)은 목(木)에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 갑오(甲午)일주의 기본심리
표현력이 왕성하면서 마무리도 잘하는 성분으로 활동적이므로 직장보다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것이 좋은 성분입니다. 사물의 질서를 찾는 것에 관심이 많고 시간에 대한 급함이 없기 때문에 담론을 즐깁니다. 소박하게 자신의 능력이 출중하는 것을 드러내고 싶어하며 자신의 능력에 대한 우월감이 상당합니다.
※ 미월(未月)은 양력 7월 초에서 8월 초까지 소서(小暑)와 대서(大暑) 사이에 해당하는 한여름
(통변1) 용어설명(용신, 희신, 생, 극)과 사주분석
일간(日干)인 갑목(甲木)을 중심으로 사주분석을 합니다. 미월(未月)의 갑목(甲木)이 신약(身弱)하고 여름의 열기(熱氣)가 많아 조열(燥熱)하여 조후용신(調候用神)으로 시급히 시원한 수기(水氣)가 필요하고 금기(金氣)의 도움이 필요하여 용신(用神)은 수(水)이고 희신(喜神)은 금(金), 한신(閑神)은 목(木)에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통변2) 천성(일간(日干), 일주(日柱))
일간(日干)이 갑목(甲木)이므로 기본적인 천성(天性)은 편재(偏財)에 해당하므로 관리를 잘하고 공간개념도 좋으며 일주(日柱)가 갑오 일주이므로 십성(十星)으로 보면 상관(傷官)에 해당합니다.
천성(天性)은 관리를 잘하고 공간개념도 좋으며 붙임성과 사교성이 좋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입니다.
(통변3) 십성(十星)의 설명과 심리분석
하건충 선생의 궁(宮) 이론으로 바라보는 십성과 심리 (역삼각형)
1) 편인(偏印)과 정관(正官): 신비성과 합리성이 결합하여, 믿을 것은 믿고, 합리성이 떨어지는 것은 부정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강요를 받으면 객관적인 성향으로 다른 신비한 현상도 공부할 것이며 그에 따른 결론을 내려 개종하는 것도 고려하지만, 합리적인 현상이라고 판단하면 그대로 수용한다.
2) 정관(正官)과 상관(傷官): 합리성과 사교성이 결합하여, 이를 두고 이중인격자(二重人格者)라고 할 수도 있음을 주의한다. 어떤 때에는 합리적으로 생각한다고 보기도 하지만, 또 어떤 때에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주변 여건을 이용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이것은 상관견관(傷官見官)의 현상이기도 하다.
3) 상관(傷官)과 편인(偏印): 사교성(표현성)과 신비성이 결합하여, 설명하기 어려운 신비현상도 잘 설명한다. 이러한 현상이 발전되면 교주(敎主)의 역할도 할 수 있는데, 대체로 교주는 말을 잘해야 한다는 의미로 생각한다면 관련이 있다.
❀ 역삼각형의 심리가 나타나는 순서
➊상관(傷官) ➋정인(正印) ➌정재(正財) ➍정관(正官) ➎겁재(劫財)
➏식신(食神) ➐편인(偏印) ➑편재(偏財) ➒편관(偏官) ➓비견(比肩)
(통변4) 적성(심리)에 맞는 직업(직종)
안정된 직장이나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분야등을 다양하게 검토하며 심리로는 사교성㊉합리성㊉신비성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주인공 사주의 오행과 십성으로는 금오행(소리, 광물질), 수오행(유동성, 수질), 인성(교육, 교구, 음식), 관성(관공서, 봉사, 직장)과도 관련되고 자신의 능력과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하며 또한 관심이 있는 분야중에서 자신 있는 진로(분야)를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통변5) 계절별(색깔, 방위, 숫자)에 따른 개운(開運) 법
계절별로는
이 도움이 되는 계절별(색깔, 방위, 숫자)이므로 (용신)과 (희신)위주로 실생활에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건강관리(운동, 오행식), 중요한 비밀번호나 차량번호, 휴대폰번 호➊➍➏➒, 의복의 색깔, 방의 인테리어등 모든 실생활에 적극 활용한다 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중요한 비밀번호나 핸드폰번호 중간자리나 끝자리에 ➊➍➏➒가 들어갈 수 있게 해 주세요. (예를( 들어 1469, 1496, 4619, 4691, 6914, 6941, 1946, 1964, 4916, 4961등)
⎆ 의복색깔이나 방의 인테리어는 가급적 검은색(흰색)으로 꾸며주세요.
(통변6) 건강과 건강관리
오장육부(五臟六腑)의 배속과 건강 | |||||
木 | 火 | 土 | 金 | 水 | |
몸속 | 신경계(中風) | 순환계 | 근육계 | 뼈조직계 | 혈액계 |
오장 | 肝臟(乙木) | 心臟,心包(丁火) | 脾臟(己土) | 肺臟(辛金) | 腎臟(癸水) |
육부 | 膽(쓸개)(甲木) | 小腸.三焦(丙火) | 胃臟(戊土) | 大腸(庚金) | 膀胱(壬水) |
얼굴 | 눈(目) | 혀(舌),眼光 | 입(口) | 코(鼻) | 귀(耳) |
혀(맛)경로 | 신맛⇒간 | 쓴맛⇒심장 | 단맛⇒비장 | 매운맛⇒폐 | 짠맛⇒신장 |
五氣 | 風 | 熱 | 濕 | 燥 | 寒 |
질병은 주로 극(剋)과 충(沖)을 받는 오장육부에 무리가 와서 질병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조열(燥熱)한 사주로 수기(水氣)가 마를 수가 있으므로 혈액계와 신장(腎臟), 방광(膀胱)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 니다.
(통변7)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의 종합적인 사주분석과 조언
대운(大運)은 10년마다 들어오는 운으로 크게 봐서는 30년을 좌우하고 전 체적인 상황(분위기)나 환경을 담당하고 세운(歲運)은 어떠한 결과물(합격, 취업, 승진)을 담당합니다. 대운(大運)은 지지(地支)쪽이 영향력이 크고, 세운 (歲運)은 천간(天干)쪽이 영향력이 큽니다.
현재는 을해(乙亥) 대운으로 크게 봐서는 용신(用神)의 대운에 들어서서 분위기나 환경이 매우 좋으며, 계묘(癸卯) 세운으로 또다시 용신(用神)에 해당하여 어떠한 결과물(합격, 취업, 승진)도 매우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 만61세까지 용신(用神)의 대운(大運)으로 잘 흘러가므로 최대한 열심히 생활한다면 많은 성취가 가능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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