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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59>

※ 1977. 6. 10(자시): 46세 오월(午月) 무토(戊土)의 여성

<사주분석>

오월(午月)의 무토(戊土)가 신강(身强)하고 여름의 열기(熱氣)가 많아 조후용신(調候用神)으로 시원한 수기(水氣)가 시급히 필요하고 금기(金氣)의 도움을 받아 용신(用神) ()이고 희신(喜神) (), 기신(忌神) (), 구신(仇神) (), 한신(閑神) ()에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무술(戊戌)일주의 기본심리

주체성이 뭉쳤으니 남의 말을 듣기 보다는 자신의 생각대로 추진하려는 스타일이 된다. 내부적으로는 사교성과 직관력이 포함되어 있어서 모두 알아서 하는 성분으로 관찰을 하게 된다.

  오월(午月)은 양력 6월 초에서 7월 초까지 망종(芒種)과 하지(夏至)까지에 해당하는 한여름에 해당합니다.

 용신(用神)은 사주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작용하는 중화점으로

사주의 핵심오행

조후(調候)용신 억부(抑扶)용신 통관(通關)용신

희신(喜神)은 용신을 보좌하는 오행

 

 

(통변1) 용어해설(용신, 희신, , )사주분석

일간(日干) 무토(戊土)를 중심으로 사주분석을 합니다. 오월(午月)의 무토(戊土)가 신강(身强)하고 여름의 열기(熱氣)가 많아 조후용신(調候用神)으로 시원한 수기(水氣)가 시급히 필요하고 금기(金氣)의 도움을 받아 용신(用神) ()이고 희신(喜神) (), 기신(忌神) (), 구신(仇神) (), 한신(閑神) ()에 해당하는 사주입니다.

자평명리학(子平命理學): 사주의 연월일시 중 태어난 날의 천간(天干)=일간(日干)을 그 사람의 주체로 삼고, 태어난 달의 지지(地支)=월지(月支)를 중심으로 전체 오행의 왕쇠와 강약을 참고하여 균형을 이룬 후 용신(用神)이라는 중심점을 찾아 그 사람의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입니다.

(통변2-1) 천성 (일간(日干)+ 일주(日柱))

일간(日干) 무토(戊土)이므로 기본적인 천성(天性) 편인(偏印)에 해당하므로 신비로움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 의 말을 한번 걸러서 들으며 일주(日柱) 무술일주(戊戌 日柱)이므로 십성(十星)으로 보면 비견(比肩)에 해당하여 주체성이 강한 분 입니다.

무술일주(戊戌日柱)의 천성(天性)

1) 감정적이며 내면으로는 미래지향의 성향이 들어있다.

2) 강력한 주체성을 발휘하는 일에 적성이 어울린다.

3) 신비현상에 대해서 긍정적이다.

4) 사회성이 떨어진다.

일간(日干)의 기본적인 천성(天性)

일간(日干) 천성(天性) 일간(日干) 천성(天性)
갑목(甲木) 편재(偏財) 을목(乙木) 정재(正財)
병화(丙火) 편관(偏官) 정화(丁火) 정관(正官)
무토(戊土) 편인(偏印) 기토(己土) 정인(正印)
경금(庚金) 비견(比肩) 신금(辛金) 겁재(劫財)
임수(壬水) 식신(食神) 계수(癸水) 상관(傷官)

 

(통변2-2) 십성(十星)의 설명과 심리분석

하건충 선생의 궁() 이론으로 바라보는 십성과 심리 (역삼각형)

편인(偏印)과 편관(偏官): 신비성과 봉사심(복종성)이 결합하여, 자신이 믿는 종교에 대해 거의 맹종(盲從)하는 현상이 생긴다. 매우 보수적인 경향도 나타나는데, 감정적이기 때문에 맹종하는 경우에는 이성적인 판단력이 없어진다.

편인(偏印)과 비견(比肩): 주체성과 신비성이 작용되어, 신비한 현상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 설명이 난해한 현상에 대해서도 잘 믿는다고 해석할 수 있다.

편관(偏官)과 비견(比肩): 주체성과 봉사심(복종성)이 결합하여 자신의 주관대로 봉사하는 형상으로 위압적인 조직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스스로 주인을 위해 목숨도 버릴 수 있는 우직하고 든든한 성향이다.

역삼각형의 심리가 나타나는 순서

상관(傷官) 정인(正印) 정재(正財) 정관(正官) 겁재(劫財)

식신(食神) 편인(偏印) 편재(偏財) 편관(偏官) 비견(比肩)

 

(통변3) 적성(심리)에 맞는 직업(직종)

안정된 직장이나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 분야 등을 다양하게 검토하며 심리로는 신비성봉사심주체성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오행과 십성으로는 금오행(소리, 광물질), 수오행(유동성, 수질), 식상(기술, 유통, 자유업), 재성(무역, 금융, 사업)과도 관련되고 자신 의 능력과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하며 또한 관심이 있는 분야 중에 서 자신 있는 진로(분야)를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통변4) 궁합(애정운): 일간(日干)간의 상생상극에 따라 친밀도를 알 수 있고, 배우자운은 일지(日支)에 의해서 정해지며, 배우자의 품질은 재성(財星)과 관성(官星)의 희용기구한(喜用忌仇閑)에 따릅니다.

1) 일간(日干)간의 상생상극(친밀도)의 궁합법은?

여생남(女生男)은 모성애 본능으로 남자를 생하므로 매우 좋은 배합입니다.

2) 乾命(남성): 처궁(妻宮)=일지(日支)의 심리궁합법은?

편인(偏印)이면 참견하고 간섭하는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3) 坤命(여성): 남편궁(男便宮)=일지(日支)의 심리궁합법은?

무드는 없으나 남자다운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4) 배우자의 품질은? 여성의 경우에 관성(官星)인 목()

한신(閑神)에 해당하므로 보통의 품질의 남편을 만날 암시 가 있고, 남성의 경우에는 재성(財星)인 목()이 희신(喜神) 에 해당하므로 매우 도움이 되는 품질의 아내를 만날 암시입니다.

 

일간(日干)간의 상생상극(친밀도)의 궁합법은?

여생남(女生男)은 모성애 본능으로 남자를 생하므로 매우 좋은 배합입니다.

남생여(男生女)는 남자가 여자를 생하므로 무난한 배합입니다.

여극남(女剋男)은 남자의 경우에 불리한 배합입니다.

남극녀(男剋女)는 여자의 경우에 불리한 배합입니다.

갑기합(甲己合)은 남자가 지나친 간섭과 집착만 하지 않으면 좋은 배합입니다.

기갑합(己甲合)은 여자가 지나친 간섭과 집작만 하지 않으면 좋은 배합입니다.

을경합(乙庚合)은 여자의 경우에는 부담되는 배합입니다.

경을합(庚乙合)은 남자의 경우에는 부담되는 배합입니다.

병신합(丙辛合)은 무난한 배합입니다.

신병합(辛丙合)은 무난한 배합입니다.

정임합(丁壬合)은 무난한 배합입니다.

임정합(壬丁合)은 무난한 배합입니다.

무계합(戊癸合)은 여자의 경우에 유리한 배합입니다.

계무합(癸戊合)은 남자의 경우에 유리한 배합입니다.

비견(比肩)이면 친구 같은 사이로 나쁘지 않은 배합입니다.

겁재(劫財)이면 지나친 경쟁심과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으면 무난한 배합입니다.

 

乾命(남성): 처궁(妻宮)=일지(日支)의 심리궁합법은?

비견(比肩)이면 동등한 대우를 요구하는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겁재(劫財)이면 경쟁심과 자존심이 강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식신(食神)이면 모성애의 본능을 일으킬 수 있는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상관(傷官)이면 존중과 배려가 필요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편재(偏財)이면 존중과 배려가 필요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정재(正財)이면 경제관념이 확실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편관(偏官)이면 남편에게 공손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정관(正官)이면 보수적이며 남편에게 공손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편인(偏印)이면 참견하고 간섭하는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정인(正印)이면 푸근하고 든든한 아내와의 인연입니다.

   

坤命(여성): 남편궁(男便宮)=일지(日支)의 심리궁합법은?

비견(比肩)이면 무드는 없으나 남자다운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겁재(劫財)이면 경쟁심과 자존심이 강한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식신(食神)이면 자상하고 지적(知的)인 여자를 선호하는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상관(傷官)이면 분위기와 명랑쾌활한 여자를 선호하는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편재(偏財)이면 존중과 배려가 필요한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정재(正財)이면 자상하고 경제관념이 확실한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편관(偏官)이면 우직한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정관(正官)이면 원칙을 중시하는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편인(偏印)이면 철학적이고 사색적인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정인(正印)이면 보수적인 남편과의 인연입니다.

 

(통변5) 계절별(색깔, 방위, 숫자)에 따른 개운(開運)

 

 

(통변6) 건강과 건강관리

 

오장육부(五臟六腑)의 배속과 건강
 
몸속 신경계(中風) 순환계 근육계 뼈조직계 혈액계
오장 肝臟(乙木) 心臟,心包(丁火) 脾臟(己土) 肺臟(辛金) 腎臟(癸水)
육부 (쓸개)(甲木) 小腸.三焦(丙火) 胃臟(戊土) 大腸(庚金) 膀胱(壬水)
얼굴 () (),眼光 () () ()
()경로 신맛 쓴맛심장 단맛비장 매운맛 짠맛신장
五氣

질병(疾病)은 주로 극()과 충()을 받거나 한 오행이 과하거나 미미한 경우에 오장육부에 무리가 와서 질병(疾病)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여름의 열기(熱氣)가 많은 오월(午月)에 태어나 화기(火氣)가 태과(太過)하 고 자수(子水)가 무토(戌土)에게 직접적인 극()을 받아 순환계혈액계 의 신장(腎臟)과 방광(膀胱), 심장(心臟), 소장(小腸)에 무리가 올 수 있으 므로 건강진단을 받으실 때 좀 더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통변6-1) 질병(疾病)의 고()

肝臟(간장-乙木)

부족시 증세-신경계조심,中風-조심

속성(소통) 󰁾 金入 󰁾발병원인(급박함)

의 질병

간에서는 구조·기능과 관련된 많은 병태(病態)가 발생하는데, 이것을 크게 나누면 급성 염증인 급성간염, 만성 염증인 만성간염, 섬유가 매우 많이 증가하는 구조상의 병변(病變)이 나타나는 간경변(肝硬變) 등을 비롯하여 쓸개즙 유출(流出)장애, 간의 체액(體液) 순환장애, 간의 대사장애, 기생충감염 등이 있다. 또 이들 병태의 원인으로는 바이러스감염, 알코올의 독성, 약제에 대한 알레르기, 영양장애, 자기면역이상, 담도(膽道:쓸개관 등 쓸개즙 분비 경로)의 질환, 심장병 등이 있다. 이밖에 간에는 여러 가지 양성종양(良性腫瘍), 낭포(囊胞), 암의 발생과 암의 다른 장기로부터의 전이(轉移) 등에 의한 병태가 발생한다.

(.쓸개-甲木)

부족시 증세-신경계조심,中風-조심

속성(균형) 󰁾 金入 󰁾발병원인(차가움)

간에서 분비된 쓸개즙을 저장하는 주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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心臟,心包(심장,심포.염통-丁火)

부족시 증세-순환계조심-조심

속성(편안함) 󰁾 水入 󰁾발병원인(편안하지 못함)

왕인 심장을 보위하고 그 명령을 대리하는 비서실장 격으로 심포(心包)

小腸,三焦(소장,삼초-丙火)

부족시 증세-순환계조심-조심

속성(흡수) 󰁾 水入 󰁾발병원인(느슨함)

인간의 소장은 길이가 67m이며, 위 속에서 유미상으로 된 음식물이 간에서 분비되는 쓸개즙, 이자에서 나오는 이자액, 장벽(腸壁)에서 나오는 장액 등의 소화액에 의해 소화시켜 흡수한다. 소장 중 십이지장장간막(腸間膜)이 없고, 복강 후벽에 유착되어 있으며, 전면만 복막에 덮여 있다. 공장과 회장은 장간막이 있어 이 양자를 유장간막소장이라고 한다

한의학에서 장부론(臟腑論)오장육부(五臟六腑)의 육부의 하나이다. 명문(命門)과 더불어 매우 중요한 것인데,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렵다. 이 삼초와 명문은 옛날부터 유명이무형(有名而無形)하고 무형이유용(無形而有用)하다고 표현하였는데, 다시 말해서 해부학상 실질적인 형태는 없고, 오직 기능만 존재한다는 뜻이 된다. 한방의 내경(內經)에서 삼초는 결독지관(決瀆之官)’이라고 표현하였는데, 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운화(運化) ·섭식(攝食) ·배설(排泄)하는 작용을 총칭한다.

삼초는 상초(上焦) ·중초(中焦) ·하초(下焦)로 구분된다. 상초는 심장 ·폐를 중심으로 한 흉부가 되고, 중초는 비장 ·위장 ·간장 등을 중심으로 하는 복부가 되고, 하초는 신 ·방광 등을 포함하는 하복부에 해당된다. 한방 내경에 상초는 여무(如霧)’라 했다. 즉 흉부에 있는 심폐(心肺)는 기()를 다스려 기혈(氣血)의 운화, 다시 말해서 물질동화는 심장에 의한 혈액순환과 폐에 의한 산소공급이 없으면 영위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중초는 여구(如漚)’라 하였는데, 즉 비장 ·위장 ·대장 ·소장 등의 기능을 주관하는 중초가 음식물의 섭취와 순화작용을 시키는 동시에 진액(津液)을 흡수하여 오장육부의 전신조직에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서 횡격막S장결장의 사이가 소화기의 영역이며 중초이다. 하초는 여독(如瀆)’이라 하였는데,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대소변으로 배출시킨다는 뜻이다. 즉 음식물에서 필요한 영양과 수액을 흡수한 연후에 청() ·()으로 가려서 탁은 대변으로, 청은 소변으로 배출시킨다. 그래서 위장의 흡수작용이 부전(不全)할 때는 설사가 나고, 방광기능이 부전할 때는 소변불통 또는 야뇨증(夜尿症)과 같은 병증이 생긴다. 다시 말하면 폐물의 배설을 맡은 기관은 신장 ·방광 ·대장 등인데, 이것들은 체강(體腔) 하부에 있다. 침구학에 나오는 경락상(經絡上)의 삼초란 수소양삼초경(手少陽三焦經)이고, 경혈(經穴:침을 놓거나 뜸을 뜨는 자리)족태양방광경(足太陽膀胱經)에 있는 제1요추극돌기(第一腰推棘突起) 아래 양쪽 각 4.5cm에 있으며, 이 경혈은 음위(陰萎) ·위경련 ·야뇨증 ·구토 ·신장염의 적응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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脾臟(비장,지라-己土)

부족시 증세-근육계조심-조심

속성(느슨함) 󰁾 木入 󰁾발병원인(긴장)

노폐한 적혈구를 파괴하는 기관

지라라고도 한다. 둥글고 해면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림프구를 만들고 노쇠한 적혈구를 파괴한다. 혈관이 많기 때문에 암자색을 띠며, 길이 1012cm, 너비 68cm, 무게 80~150g이다. 횡격막에 접해서 좌후 상방을 향한 볼록한 면을 횡격면이라 하고, 반대측에는 좌신에 접한 오목한 신면과 위저(胃底) 및 위체(胃體)에 접착해서 전내방으로 향한 위면(胃面)이 있다.

위면의 일부에 췌미(膵尾)와 좌결장곡에 접한 소면(小面)이 있는데 이것을 결장면이라고 한다. 하연(下緣)은 둔원(鈍圓)이고 상연(上緣)은 날카로우며 위면과 신면 사이에는 융기된 둔연이 있고, 그 중앙에 혈관과 신경이 출입하는 비문이 있다. 후단은 안쪽으로 굴곡되고 전단은 왼쪽 아래로 향해 있다. 내부구조는 림프절과 비슷하나 복잡하게 되어 있다.

결합조직이 두꺼운 백막(白膜)이 표면을 덮고, 그 내면에는 비주(脾柱)라고 하는 색상돌기가 있고, 이것이 다양하게 분기해서 서로 결합되어 주망(柱網)을 만든다. 그물눈을 채우고 있는 것이 유연하고 붉게 보이는 비수인데, 이것은 림프구의 집단으로 희게 보이는 백비수와 그 밖의 적비수로 구별된다.

지라는 태아 때 또는 골수의 작용이 쇠퇴되었을 때에는 다른 혈구도 만드나 보통 때는 림프구만을 백수에서 만들고 있다. 적수는 혈액의 저장장소이고, 또 낡은 혈구의 파괴장소이기도 하다.

림프절과 똑같이 혈액 중의 세균을 식작용으로 죽인다. 최대의 림프절로서 급성전염병인 장티푸스말라리아에 걸렸을 때는 비종이라 하여 지라가 부어오르는데 백혈병반티증후군에서 특히 심하다. , 출혈·운동·정신적 긴장이 계속될 때에는 지라가 수축해서 작아지면서 저장 중인 혈액을 혈류 속으로 방출한다.

 

胃臟(위장-戊土)

부족시 증세-근육계조심-조심

속성(화평) 󰁾 木入 󰁾발병원인(불화)

 

위장병의 식이요법의 원칙은 상해된 위장을 자극하지 않고 떨어진 소화흡수능력을 감안하여 최대한의 영양과 체력을 증강할 수 있는 식사를 공급하는 일이다. 식단 작성 때 고려해야 할 것은, 허용된 범위 내에서 가급적 영양가가 많은 식사를 제공한다. 특히 단백질 ·비타민류를 충분히 공급한다. 소화되기 쉬운 형태로 공급한다. 양이 적고 영양가가 풍부한 농축식품이 좋다. 향신료나 조미료는 소량을 공급한다.

소화불량증간단한 소화불량은 깨끗하고 정성어린 음식을 준비하여 마음의 긴장이나 불쾌감이 없이 안정된 분위기 속에서 식욕을 돋구는 정상인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된다. 증세가 호전되지 않으면 유동식 ·연식 ·블랜드 음식(bland dret:부드러운 식사, 저섬유소 식사)을 사용하여 점차로 정상 식사로 돌리도록 한다. 주의할 점은 지나친 조미료의 사용과 섬유질의 함량을 줄여야 한다.

위염 위염은 식이요법이 중요하며 식사는 당질을 주로 하고 단백질과 지방을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조리를 잘 하여 음식을 소화하기 쉽게 한다. 미음 ··진밥 ·국수 ··오트밀 ·채소류 ·닭고기 ·생선 흰살 ·우유 ·달걀 반숙 등이 좋다. 알코올 음료는 금지되나, 식욕이 너무 없을 때는 약간의 향신료나 알코올 음료를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할 수도 있다.

위산과다증위샘에서 분비되는 위액에 과량의 염산이 포함되어 있어 일어나는 위병이다. 과잉의 염산은 위점막을 자극하여 환자에게 불쾌감과 고통을 주며 위궤양의 원인이 된다. 식이요법은 위액분비를 지연시키는 지방이 식사에 포함되도록 하며 저섬유소 식사가 좋다. 환경을 정돈하고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가지도록 한다.

저염산분비증위산과다증과는 반대로 위산분비를 지연하는 지방의 양을 최소로 줄여야 한다. 기름에 튀긴 음식, 찬 음료나 음식은 금기이다. 고기국물과 맑은 수프는 위액분비를 자극하므로 좋다. 녹말 형태의 당질은 발효를 적게 일으키므로 설탕 종류보다 좋다. 조리되거나 섬유소가 적은 과일과 채소가 좋다.

장염 급성장염일 때는 장관의 안정을 위하여 2436시간 절식한다. 입이 마르면 연한 차, 과즙, 묽은 수프 등을 주며, 탈수상태이면 생리적 식염수정맥주사로 공급한다. 식욕의 회복과 동시에 미음이나 지방분이 적은 수프 등의 유동식에서 차츰 죽 ·삶은 국수 ·토스트 ·비스킷 등의 반유동식, 경식의 차례로 이행한다. 부식으로는 지방이 적은 생선살, 삶은 채소, 달걀 등을 섭취한다. 우유는 증세에 따라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므로 처음 23일은 사용하지 말고 수일 경과 후 미음에 섞어주면 좋다. 생과일은 좋지 않으며 탄산음료, 소주 ·맥주 등의 알코올 음료도 좋지 않다. 고추 ·후추 등의 향신료를 금하며 음식의 온도가 너무 차거나 뜨겁지 않게 한다.

만성장염은 설사가 주요 증세가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소화하기 쉽고 자극성이 적은 식사가 좋다. 과일 등 섬유질이 많은 것은 제한하며 다량의 지방도 금한다. 유화지방인 우유 ·달걀 ·버터 등을 지방원으로 사용하면 좋다. 당분이 많은 과자류 등은 대장 내에서 발효하여 장을 자극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좋지 않다. 만성장염은 병의 기간이 긴 만큼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궤양성 장염궤양성 장염은 만성적인 병이며 자주 변을 보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식사에서 영양소 흡수에 제한이 있다. 만일 식이요법에 대해 어떤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복합적인 영양결핍증이 나타나므로 저섬유소 식사를 기본으로 충분한 단백질 및 무기질(특히 철분)과 비타민을 공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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肺臟(폐장,허파-辛金)

부족시 증세-뼈조직계조심-조심

속성(흡수) 󰁾 火入 󰁾발병원인(상기) 

호흡기관

大腸(대장-庚金)

부족시 증세-뼈조직계조심-조심

속성(펴짐) 󰁾 火入 󰁾발병원인(펴지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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腎臟(신장,콩팥-癸水),생식계통,子宮

부족시 증세-혈액계조심-조심

속성(단단함) 󰁾 土入 󰁾발병원인(메마름)

배출기관으로 몸속의 노폐물을 소변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한다 (물을 많이 섭취)

 

膀胱(방광-壬水)

부족시 증세-혈액계조심-조심

속성(윤택) 󰁾 土入 󰁾발병원인(건조함)

방광에 관계되는 질병에는 방광염 ·방광결핵 ·방광결석 ·방광종양 등이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평상시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1)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고

2) 식단관리를 잘하며

3) 내 몸에 맞는 건강 기능식품과 물을 많이 마시고

4) 규칙적인 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통변7) 대운(大運)과 세운(歲運)의 종합적인 사주분석과 조언

대운(大運)10년마다 들어오는 운으로 크게 봐서는 30년을 좌우하고 전 체적인 상황(분위기)나 환경을 담당하고 세운(歲運)은 어떠한 결과물(합격, 취업, 승진)을 담당합니다. 대운(大運)은 지지(地支)쪽이 영향력이 크고, 세 운(歲運)은 천간(天干)쪽이 영향력이 큽니다.

현재는 경술(庚戌) 대운으로 지지(地支)의 술토(戌土)가 기신(忌神)으로 자수(子水)를 또 다시 극()을 하여 전제적인 분위기와 환경은 매우 부담으로 작용하며, 갑진(甲辰) 세운(歲運)은 천간(天干)의 갑목(甲木)閑神에 해당하여 어떠한 결과물(합격, 취업, 승진, 재물)도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비견(比肩)이나 겁재(劫財)행운이 기신(忌神)이나 구신(仇神)이면

- 무모한 사업 확장이나 동업으로 적자를 보거나 도산위기에 처한다.

- 소문이나 외형에 비해 실익이 적거나 과다한 경비지출이 발생한다.

- 과도한 욕심으로 기회를 놓치거나 선수를 빼앗긴다.

- 형제나 친구, 동료, 동업자로 인해 귀찮은 일이 발생하거나 재산상 손 실을 당할 수 있다.

- 동료의 방해나 경쟁자가 나타나 진급이 늦어지거나 좌천당한다.

- 아버지의 건강 및 하던 일에 지장이 생길 수 있고, 아버지와 불화하기 쉽다.

- 형제나 친인척간에 유산 다툼이나 재산시비가 생긴다.

- 부부간의 불화(의처증, 의부증)가 생길 수 있다.

- 아내의 질병이나 사고등이 염려되며 아내로 인해 금전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고집이나 자존심 때문에 애인과 헤어지거나 부부 싸움이 생긴다.

- 미혼남녀는 타인의 방해로 인해 애인과 다투거나 헤어진다.

- 내 몸을 혹사해서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다.

- 학생은 공부하기 싫어진다.

-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아지고 그로 인해 투기나 도박등을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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